먹고 즐기고 / / 2022. 4. 27. 15:00

주관적인 부산 기장 맛집 8곳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쓴이가 방문해본 부산 기장 맛집중에서도 위생적이고 맛이 뛰어난 식당을 정리해봤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식당은 철마한우직판장, 밤나무집, 무진장횟집, 가마솥생복집, 미도식당, 철마한우수목원, 마레 레스토랑, 기장곰장어 총 8곳입니다.

 

-목차

  1. 철마한우직판장
  2. 밤나무집
  3. 무진장횟집
  4. 가마솥생복집
  5. 미도식당
  6. 철마한우수목원
  7. 마레 레스토랑
  8. 기장곰장어

 

불판에-올려진-한우

1. 철마한우직판장

 

기장에서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한우구이 전문점으로 한옥 외관이 인상적이었던 식당입니다. 철마한우직판장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한우를 부위별로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는데요. 등심을 비롯해서 갈빗살, 치마살, 낙엽살, 안거미, 안창살, 꽃살 등 다양한 부위가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입맛이 까다로우신 아버지는 보통 어떤 음식점을 방문하더라도 입에 잘 맞다는 표현을 쉽게 하시지 않는데 철마한우직판장에서는 '맛있다'라는 표현을 세 번이나 하실 정도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직접 한우를 손질하는 모습도 볼 수 있기에 보다 믿고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주소 : 기장군 철마면 백길리 127-4

▶메뉴 : 한우 등심, 갈빗살, 안거미, 안창살, 육회 등

▶운영시간 : 09:00~22:00

 

 

뽀얀-국물을-자랑하는-닭백숙

2. 밤나무집

 

철마면에 위치한 몸보신 전문점으로 닭백숙을 비롯해서 추어탕, 닭볶음탕, 오리백숙 등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는 식당입니다. 대표 메뉴는 토종 한방닭으로 일반적인 닭백숙과 비슷한 비주얼을 보여줬는데 맛은 달랐습니다. 한약재료를 아낌없이 많이 넣어서 그런지 국물 자체가 진하고 시원했고 촉촉한 닭고기의 맛도 함께 즐길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편에 속하는 건 아니지만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양도 푸짐해서 4인 가족이 가족 외식으로 방문하기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체력 보충하기 좋은 메뉴가 많다 보니 복날에는 미리 예약하지 않으면 웨이팅이 있을 수 있습니다.

 

▶주소 : 기장군 철마면 장전리 180-7

▶메뉴 : 닭백숙, 추어탕, 닭볶음탕, 메기매운탕, 오리백숙 등

▶운영시간 : 10:30~21:00

 

 

뼈째-썰어진-붕장어-회

3. 무진장횟집

 

붕장어가 유명한 회 전문점입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붕장어 회를 먹어왔지만 무진장횟집에서는 사뭇 다른 붕장어 회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보통 붕장어 회는 수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탈수기에 한번 돌리고 손님상에 제공되는데 무진장횟집에서는 탈수기보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건조된 붕장어 느낌을 강하게 받을 수 있었습니다.

 

이런 기술력 때문인지 지금까지 먹어왔던 붕장어보다 훨씬 더 고소했고 쌈을 싸 먹었을 때 겉돌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붕장어 뼈 튀김부터 매운탕까지 전반적으로 음식 맛이 수준급이라 평소 붕장어 요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식당입니다.

 

▶주소 : 기장군 기장읍 연화리 172-1

▶메뉴 : 붕장어, 모둠회, 우럭, 광어, 농어 등

▶운영시간 : 11:00~21:30 

 

 

미나리가-들어간-복국

4. 가마솥생복집

 

16년째 복국집을 운영 중인 가마솥생복집은 시원한 국물 맛을 자랑하는 복국이 대표 메뉴입니다. 오랜 기간 동안 복요리만 고집해온 식당답게 대표 메뉴인 복국은 국물이 깔끔하면서고 시원했고 감칠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었고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과 궁합이 상당히 좋은 편이었습니다.

 

밑반찬은 김치를 비롯해서 콩잎장아찌, 시금치무침, 두부완자, 연근조림 등이 제공되며 맛보기용으로 미나리와 무, 배를 넣고 무친 복껍질 무침도 함께 제공되는데 복껍질이 아주 별미입니다. 반찬의 가짓수도 많고 깔끔하게 나오는 편이고 복국의 국물도 시원함의 끝판왕이라 개인적으로 술 마신 다음 날 숙취 하기에도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소 : 기장군 기장읍 차성로 327-2

▶메뉴 : 복국, 복수육, 복 전골, 복불고기, 복찜 등

▶운영시간 : 10:00~22:00

 

 

전복-새우크림카레-정식

5. 미도식당

 

일광 바닷가 앞에 위치한 미도식당은 메뉴가 볶음밥, 카레, 덮밥, 감바스 네 가지밖에 안되지만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던 식당입니다. 네 가지 메뉴를 모두 먹어봤으며 개인적으로 마요네즈에 섞은 명란젓과 부드러운 계란 스크램블 그리고 꼬들꼬들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 꼬시래기가 함께 들어간 명란 마요 덮밥이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매장의 분위기부터 인테리어까지 좋은 편에 속하고 음식도 깔끔하게 나와서 커플들이 데이트하기에도 좋은 식당입니다.

 

▶주소 : 기장군 일광면 신평리 47-2

▶메뉴 : 전복 새우볶음밥, 전복 새우크림카레, 명란 마요 덮밥, 감바스 알 아히요 등

▶운영시간 : 11:30~19:00

 

 

다양한-부위의-한우

6. 철마한우수목원

 

철마한우수목원은 토종 한우 암소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던 식당입니다. 등심을 비롯해서 갈빗살과 안창살, 안거미 등 다양한 부위가 준비되어 있었고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야채들은 모두 텃밭에서 직접 재배한 채소로 믿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고기는 질 좋은 한우답게 마블링이 많은 편으로 1분 정도 굽고 입에 넣었을 때 육향과 육즙을 느끼는 동시에 사르르 녹아내리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매장이 넓고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별 룸도 완비되어 있어서 칠순, 피로연 등 각종 모임을 진행하는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단체모임 시 승합차 왕복 무료 운행도 진행하는데요. 한우로 회식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철마한우수목원을 생각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주소 : 기장군 철마면 웅천리 329-10

▶메뉴 : 등심, 갈빗살, 모둠, 육회, 안창살, 안거미 등

▶운영시간 : 10:00~21:00

 

 

마레-레스토랑-리조또

7. 마레 레스토랑

 

일광 바닷가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지중해풍 인테리어와 함께 통유리로 보이는 오션뷰로 인해 눈이 즐거운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와 크림소스 스파게티, 샐러드 등의 메뉴가 준비되어 있으며 음식의 맛이 엄청 뛰어난 편은 아니지만 멋진 뷰를 보면서 식사를 한다는 것 자체만으로 좋은 추억을 많이 쌓을 수 있었던 곳입니다. 바다 뷰를 보면서 맛있는 음식과 함께 좋은 추억을 남기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식당입니다.

 

▶주소 : 기장군 일광면 이천리 132-15

▶메뉴 : 스테이크, 파스타, 한우 스테이크 등

▶운영시간 : 11:00~21:00

 

 

짚불에-그을려진-곰장어

8. 기장곰장어

 

기장곰장어는 100년이 넘는 기간 동안 4대째 대를 이어서 운영되고 있는 곰장어 전문점입니다. 곰장어를 짚불에 구워서 제공되는 짚불구이부터 곰장어 된장국, 매운탕, 삶은 곰장어 등 다양한 요리를 맛볼 수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짚불구이 곰장어가 가장 맛있었습니다.

 

높은 온도의 짚불에 곰장어를 빠르게 구워서 새까맣게 그을린 부분을 벗겨내면 뽀얀 속살만 나오는데 짚불 향과 더불어 고소한 맛과 촉촉한 식감을 가지고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곰장어 요리에서 볶음밥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양념구이도 과감하게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양념구이 같은 경우 건더기를 어느 정도 먹은 다음 남은 양념을 활용해서 김가루와 함께 볶아서 먹을 수 있는데 곰장어 볶음밥이 또 별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소 : 기장군 기장읍 시랑리 572-4

▶메뉴 : 짚불구이, 양념구이, 소금구이, 곰장어 매운탕, 곰장어 된장국 등

▶운영시간 : 10:30~22:00

 

 

 

이상 글쓴이가 다양하게 다녀와보고 느꼈던 부산 기장 맛집 8곳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