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즐기고 / / 2022. 4. 29. 12:38

덕천동 맛집 5곳 친구들도 다 공감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덕천동에 거주하고 있는 친구의 추천으로 방문해본 덕천동 맛집 5곳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소개해 드릴 식당은 금용만두, 목향, 이원화 구포국수, 신라농원, 박용채의대박터진돈까스입니다.

 

-목차

  1. 금용만두
  2. 목향
  3. 이원화 구포국수
  4. 신라농원
  5. 박용채의대박터진돈까스

 

바삭하게-튀겨진-군만두

1. 금용만두

 

구포역 바로 앞에 위치한 화상 만두 전문점으로 군만두부터 물만두, 찐만두 세 종류의 만두를 모두 맛볼 수 있는 식당입니다. 글쓴이는 지인들과 함께 방문해서 3가지 만두를 모두 맛볼 수 있었는데 시판되는 만두가 아니라 직접 수제로 만든 만두답게 쫀득한 만두피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리방식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었지만 만두 중에서는 군만두가 제일 육즙이 풍부했고 육향이 살아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주소 : 북구 구포동 1060-268

▶메뉴 : 물만두, 찐만두, 군만두, 만두 국밥, 오향장육 등

▶운영시간 : 10:30~20:30

 

 

멸치베이스의-물국수

2. 목향

 

해물파전 맛집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방문하게 된 '목향'은 해물파전 외에도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해산물을 아낌없이 넣어서 만든 해물파전도 맛있었지만 개인적으로 육수가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국수가 훨씬 더 맛이 좋았습니다. 국수의 음식 비주얼만 봤을 때 일반 국수와 별반 차이가 없지만 육수를 만드는 데 있어서 '목향'만의 노하우가 담긴 건지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주소 : 북구 구포동 626-1

▶메뉴 : 해물파전, 구포국수, 비빔국수, 알탕 등

▶운영시간 : 10:00~03:00

 

 

시장에서-판매되는-잔치국수

3. 이원화 구포국수

 

양푼 그릇에 얇은 소면을 담고 부추를 비롯해서 김, 단무지 등을 넣고 멸치 육수에 말아주는 온국수는 저렴하면서도 감칠맛이 있는 이 식당의 대표 메뉴입니다. 취향에 따라 간장 양념 혹은 다진 고추를 넣어서 먹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주방에서 만들어진 그 자체로 먹는 게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고급스러운 식재료와 고명이 많이 올라가는 국수는 아니지만 저렴한 가격에 쫄깃하면서도 맛있는 국수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라 생각하여 덕천동 맛집 리스트에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날씨가 많이 풀린 요즘에는 냉국수도 추천할만합니다.

 

▶주소 : 북구 구포1동 599-17

▶메뉴 : 온국수, 냉국수, 비빔국수, 회비 빔 국수 등

▶운영시간 : 09:00~19:00

 

 

참숯-양념석쇠구이

4. 신라농원

 

참숯 석쇠구이 전문점으로 돼지갈비가 맛있었던 고깃집입니다. 큰 규모로 운영되고 있는 고깃집답게 주차시설이 잘 되어 있었고 가족모임이나 회식장소로도 좋아 보였습니다. 돼지갈비 외에도 한우 메뉴가 있으며 부위별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서 골라먹는 재미도 있었는데요. 질 좋은 고기와 참숯이 만나서 제대로 된 육향과 육즙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고기도 함께 판매하고 있지만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으로는 돼지갈비가 가성비도 좋고 가장 맛이 좋았습니다.

 

▶주소 : 북구 덕천2동 348-17

▶메뉴 : 양념갈비, 왕갈비 등

▶운영시간 : 11:30~22:30

 

 

푸짐하게-차려진-돈가스-한상

5. 박용채의대박터진돈까스

 

덕천동과 가깝긴 하지만 만덕시장에 위치하고 있어서 맛집 리스트에 포함할지 고민하다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하는 맛있는 식당이라 리스트에 포함하게 되었습니다. '박용채의대박터진돈까스'는 기존에도 아는 사람만 아는 맛집으로 유명했지만 TV 방송을 통해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돈가스 맛집입니다.

 

고급스러운 분위기와는 거리가 멀고 시장 특유의 구수한 옛 맛이 가득한 식당으로 두툼하고 어마어마하게 푸짐한 돈가스의 양이 이 식당의 매력포인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돈가스는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튀기기 때문에 바삭하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낄 수 있었고 돈가스 주문 시 서비스로 제공되는 수제비도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주소 : 북구 만덕동 840-7

▶메뉴 : 돈가스, 돈가스+밥, 쫀득 손수제비, 쫄면 등

▶운영시간 : 11:00~20:30

 

 

 

여기까지 글쓴이가 개인적으로 맛있다고 느꼈던 덕천동 맛집 5곳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추후 더 맛있는 식당을 알게 된다면 다시 한번 후기글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