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즐기고 / / 2022. 5. 5. 18:03

김해 고기 맛집 통큰갈비 김해시청점

저번 주에는 김해 고기 맛집으로 불리는 통큰갈비 김해시청점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통큰갈비'는 양념 돼지갈비를 무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는 식당이었는데 저렴한 가격에 양념 돼지갈비를 푸짐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통큰갈비 김해시청점]

▶주소 : 김해시 김해대로 2370 1층

▶메뉴 : 스테이크 무한리필, 물냉면, 비빔냉면 등

▶운영시간 : 11:00~22:00

 

식당 앞에는 넓은 주차장이 있어서 자차를 주차하고 편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자차가 없는 경우 1004번 버스를 이용하면 김해시청 앞에서 내릴 수 있어서 조금만 걸어가면 통큰갈비를 찾아갈 수 있습니다.

 

통큰갈비-테이블-세팅된-모습

김해 고기 맛집 통큰갈비 리뷰

사진으로 기록을 남기진 못했지만 매장 내부는 상당히 넓었습니다. 입식테이블이 20개 이상 준비되어 있었고 테이블마다 간격이 넓어서 가족 외식 혹은 단체 회식장소로 이용하기에도 좋아 보였습니다.

 

저희는 스테이크 무한리필 4인으로 주문했고 주문 즉시 불판이 세팅되면서 밑반찬도 함께 준비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부족한 밑반찬 같은 경우 셀프바에서 직접 먹고 싶은 만큼 덜어먹을 수 있어서 눈치보지 않고 먹고싶은 찬을 양껏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스테이크-무한리필-한판불판에-올려진-돼지갈비

무한리필로 제공되는 양념 돼지갈비는 목전지와 갈비가 함께 제공되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목전지는 가격이 저렴한 부위라 갈비가 훨씬 맛있다고 생각하지만 필자는 개인적으로 목전지가 훨씬 더 맛있는 부위라고 생각합니다.

 

갈비는 뼈대를 직접 손질해야 하고 뜯어먹어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는 반면에 목전지는 가위로 한입에 먹기 좋게 손질하기도 편하고 부드러운 식감 때문에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갈비보다 더 선호하는 부위랍니다.

 

한입크기로-잘려진-돼지갈비

양념 돼지갈비는 기본 맛과 매운맛 두 가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기본은 평범한 돼지갈비 맛이며 매운맛은 조금 더 매콤한 정도로 은은하게 매콤한 맛을 보여줬습니다.

 

통큰갈비에서만-볼수있는-깻잎쌈무

잘 익은 고기는 양념이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함께 제공되는 밑반찬과 곁들여서 먹을 때가 더 맛이 좋았습니다. 통큰갈비에서는 밑반찬으로 깻잎과 쌈무가 함께 올려져 있는 반찬을 볼 수 있는데 이 반찬이 고기와 궁합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깻잎의 은은한 향과 쌈무의 아삭한 식감이 고기 맛을 한층 더 끌어올려줬습니다.

 

양파절임과-돼지갈비

양파절임은 여느 고기집과 동일하게 느끼한 맛을 잡아줬습니다. 숯불 향을 머금은 돼지갈비와 양파절임의 조합은 다들 아시는 맛이라서 생략하겠습니다.

 

살얼음이-올려진-물냉면냉면과-돼지갈비-조합

조금 남은 고기는 냉면을 주문해서 함께 먹기도 했습니다. 시원하면서도 쫄깃쫄깃한 면발에 고기를 함께 곁들여서 먹는 것도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김해 고기 맛집 통큰갈비 김해시청점 리뷰였습니다. 1인당 13,000원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스테이크 갈비를 무한 리필해서 먹을 수 있다는 점도 매력적이었지만 음식의 퀄리티와 서비스 등 전반적으로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김해에 거주하는 게 아니라서 자주 방문하지는 못하겠지만 고기가 생각날 때마다 자주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