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즐기고 / / 2022. 5. 8. 10:00

온천장 맛집 5곳 취향대로 골라먹어요

오늘은 글쓴이가 한 달에 한 번씩 방문하는 온천장 맛집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온천장에는 은근히 숨은 맛집이 많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식당 깃발집, 동운반점, 대길숯불갈비, 목화기사식당, 동래별장 5곳을 소개합니다.

 

-목차

  1. 깃발집
  2. 동운반점
  3. 대길숯불갈비
  4. 목화기사식당
  5. 동래별장

 

꽃게-된장조림

1. 깃발집

 

온천장역 5번 출구에서 허심청 방면으로 걷다 보면 나오는 식당으로 물회와 꽃게 요리를 다양하게 맛볼 수 있었습니다. 식당에서 제공되는 물회는 물가자미 물회로 평소 많이 접해왔던 육회와 달리 육수 없이 비벼먹는 전통식이 었는데요. 회가 푸짐하게 들어있었고 탱글 거리는 식감 때문에 정말 맛있게 물회를 먹을 수 있었습니다.

 

물회와 함께 먹어본 꽃게 된장조림은 짭조름하면서도 구수한 감칠맛을 가지고 있어서 흰쌀밥과 함께 먹었을 때 밥도둑이 따로 없었습니다. 글쓴이가 방문했던 당시 꽃게철이라 살수율이 높았는데 만약, 꽃게철에 방문하실 예정이라면 다양한 꽃게요리를 주문해서 다양하게 골라먹는 재미도 있으실 겁니다.

 

▶주소 : 동래구 온천동 154-68

▶메뉴 : 꽃게 된장조림, 꽃게 간장게장, 가자미 찌개, 물회 등

▶운영시간 : 11:00~22:00

 

 

새우살이-들어간-짬뽕

2. 동운반점

 

부산에서 짬뽕 잘하는 집을 찾는다면 동운반점을 찾아가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동운반점'은 부산의 3대 짬뽕집 중 한 곳으로 식당은 시장 국숫집같이 정겨운 분위기를 풍기지만 맛은 일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SG를 사용하지 않고 오로지 천연 재료로만 짬뽕국물을 만들어서 그런지 글쓴이가 방문했을 당시에 국물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짬뽕 본연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해산물과 돼지고기가 1:1 비율로 푸짐하게 들어가다 보니 시원하면서도 담백하며 불맛 가득한 짬뽕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표 메뉴인 짬뽕 외에도 볶음밥, 탕수육도 별미 중 하나입니다.

 

▶주소 : 동래구 온천동 153-12

▶메뉴 : 짬뽕, 자장면, 볶음밥, 탕수육 등

▶운영시간 : 11:00~21:00

 

 

양념-숯불-갈비

3. 대길숯불갈비

 

온천동에 위치한 오래된 돼지갈비 전문점으로 살짝 그을린 양념 갈빗살과 물밀면의 조합이 아주 맛있는 식당입니다. 고기에 진심인 사장님이 직접 고기를 손질해서 그런지 언제 방문하더라도 잡내 하나 없이 깔끔한 숯불갈비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도 마룻바닥에 좌식형 테이블이 놓여 있어서 어린아이들과 함께 방문하기에도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소 : 동래구 온천동 94-19

▶메뉴 : 돼지 양념갈비, 돼지 생갈비, 돼지 삼겹살 등

▶운영시간 : 12:00~22:00

 

 

기사식당-돼지불백

4. 목화기사식당

 

'무한도전'이라는 예능프로그램에서 연예인들이 기사식당에서 정말 맛있게 돼지불백을 맛보는 걸 보고 비슷한 식당을 알아보다 방문하게 된 '목화기사식당'은 온천장에서 이미 맛집으로 소문난 식당이었습니다. 1인분이라도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그때그때 냄비에 볶아서 음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김이 모락모락 나는 돼지불백을 맛볼 수 있었는데 잡내가 없었고 양념이 살코기 깊숙이 배어 있어서 흰쌀밥과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메인 요리를 주문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콩나물과 계란 프라이 등 각종 밑반찬도 푸짐하면서 맛있어서 한 달에 한번 이상 방문하게 되는 식당입니다.

 

▶주소 : 동래구 온천1동 186-3

▶메뉴 : 돼지불백, 낙지볶음, 정식 등

▶운영시간 : 08:00~21:30

 

 

손질된-꽃새우

5. 동래별장

 

온천1동 주민센터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식당 내부가 넓고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눈과 입이 모두 즐거웠던 식당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한때 부산을 대표하는 기생집을 유명했으며 많은 정치인들과 경제인들이 거쳐간 곳이라고 하는데 현재는 많은 부분이 개선되어 각종 결혼식, 돌잔치도 많이 진행된다고 합니다.

 

정식에 제공되는 음식들은 모두 평균 이상의 맛을 보여줬습니다. 제철에 먹기 좋은 음식들로 구성되었으며 그중에서도 해산물은 비리지 않고 탱글 거리는 식감이 일품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고급스러운 음식들과 식당의 분위기 때문에 친구들과 방문하기보단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주소 : 동래구 온천동 126-1

▶메뉴 : 점심 정식, 저녁 정식 등

▶운영시간 : 12:00~21:00

 

 

여기까지 필자가 주관적인 생각이 들어간 온천장 맛집 5곳에 대한 내용입니다. 반응이 좋다면 추후 조금 더 이색적인 식당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