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고 즐기고 / / 2022. 5. 4. 12:00

부산 중국집 짬뽕상회 이색적인 메뉴들

중식에 관심이 많은 친구 덕분에 최근에는 다양한 부산 중국집을 방문해보게 되었습니다. 어제는 '짬뽕상회'라는 중국집에 방문했으며 사천짜장, 짜장, 마파두부, 짜장밥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보고 왔는데 생각보다 맛이 있어서 이렇게 후기글을 작성해봅니다.

 

짬뽕상회-단품-메뉴짬뽕상회-요리-세트류-메뉴

부산 중국집 짬뽕상회 리뷰

 

짬뽕상회에서는 위 사진처럼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짬뽕 전문점답게 짬뽕도 종류가 5가지나 되었고 그 외에도 밥류, 요리류, 세트류 등 선택의 폭이 넓어서 입맛대로 맛있게 골라먹을 수 있었습니다.

 

※ 물가 상승으로 인해 현재는 가격이 400원 인상되었다고 합니다.

 

새빨간-사천짜장사천짜장과-푸짐한-면발

인원에 맞게 4가지 메뉴를 주문했고 가장 먼저 사천짜장이 나왔습니다. 지금까지 먹어왔던 사천짜장과 달리 소스 자체가 붉은색에 가까워서 처음에는 주문한 메뉴가 아닌 다른 메뉴로 잘 못 나온 줄 알고 메뉴에 대해 여쭤보기까지 했습니다.

 

플레이팅은 평범했지만 짜장에서 불향을 느낄 수 있었고 은은하게 올라오는 매콤한 맛 때문에 땀을 흘리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맵기는 신라면과 비슷한 정도로 평소 매콤한 음식을 잘 못 드시는 분이라면 사천짜장은 피하시는 게 좋습니다.

 

짜장면-곱빼기

사천짜장에 비해 일반짜장은 평범했습니다. 흔하게 먹던 짜장면과 동일한 모습으로 소스가 조금 더 꾸덕꾸덕하면서 감칠맛이 느껴지는 정도였습니다. 맛은 평범했지만 쫄깃한 면발에 소스가 따로 놀지 않고 잘 스며들어서 이 메뉴도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계란지단이-올라간-볶음밥

볶음밥은 계란지단과 짜장소스가 함께 제공되어서 나왔습니다. 짜장 소스에 어느 정도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볶음밥은 간이 삼삼한 편에 속했는데 그냥 먹어도 충분히 맛있었지만 짬뽕 국물을 곁들여서 먹는 게 훨씬 맛이 좋았습니다.

 

고추기름이-가득한-마파두부-덮밥

짬뽕상회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맛있게 먹었던 메뉴는 마파두부 덮밥입니다. 사천짜장과 동일하게 불향이 제대로 났으며 고추기름이 자극적이지 않아 부담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의 두부는 속까지 양념이 잘 스며들어서 밥과 함께 먹기 좋았고 살짝이긴 하지만 마라향이 함께 느껴져서 중독성있는 맛을 보여줬습니다.

 


여기까지 부산 중국집 짬뽕상회에 대한 리뷰였습니다. 필자가 거주하고 있는 곳에서 멀리 떨어지 있는 짬뽕상회이지만 사천짜장과 마파두부가 생각날 때면 종종 방문하게 될 것 같습니다.

 

[짬뽕상회 부산 당감점]

 

▶주소 : 부산 부산진구 동평로 31

▶메뉴 : 사진 참조

▶운영시간 : 11:00~22:00

 

 

[짬뽕상회 부산대점]

 

▶주소 :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 38번 길 9

▶메뉴 : 사진 참조

▶운영시간 : 11:00~21:30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